GEOIP data 파일 업데이트

아래 스크립트는 배포 url 이 변경되어 동작 되지 않아요.

새로운 업데이트 방법 관련 글 : GEOIP database 파일 업데이트

 


 

GeoIP.dat 파일을 배포하는 maxmind (https://www.maxmind.com/) 사에서 레거시 파일 형태인 GeoIP.dat 파일을 2019-01-02 일로 부터 배포를 중단하였다.

기존에 apache 혹은 nginx 그리고 iptables 등에서 사용중인 국가별 구분 및 제한을 을 지속적으로 사용 하기 위해서는

GeoIP의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로 한다.

– 주기적으로 ip는 로테이션이 되기 때문에 dat 파일이 갱신되지 않은채 1년 정도가 지나면 신뢰도가 떨어진다.

다만 과거 형태 .dat 파일만 배포 중단이며 .mmdb 및 .csv 형태의 배포는 지속되고 있다.

 

때문에 배포되는 csv 파일을 이용 하여 dat 파일을 직접 생성해 주는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다.

이미 github 에서 csv를 이용한 dat 파일을 만드는 게 몇몇 올라와 있다. 이중 https://github.com/sherpya/geolite2legacy 을 이용하여 생성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작성 하였다 ‘ㅅ’a

GeoLiteCity.dat 는 최상단의 config CITYDATA 를 Y 로 지정하면 생성한다. (일반적으로 불필요 하며, 생성시 2GB 이상의 메모리를 사용 한다.)

cron 등록은 /etc/cron.daily/ 혹은 /etc/cron.weekly/ 에 파일을 만들어 두면 anacron 이 알아서 주 or 일에 돌려주겠지요..